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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XMachineStudio 개발 성과 XMachineStudio는 작년 한해 동안 몇 가지 중요한 개발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들은 기술적 안정성, 사용자 경험, 그리고 비즈니스 응용 측면에서 상당한 발전을 나타냅니다. 첫 번째 주요 성과는 GUI Designer의 안정화입니다. 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질을 향상시키고, 최종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GUI Designer는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체적인 시스템의 사용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DesignControl의 개발, 디버깅, 리팩토링도 주목할 만한 성과 중 하나입니다. 이는 시스템의 모듈화를 촉진하고, 유지 보수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장기적인 개발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리팩토링은 기존 코드의 구조를 .. 2024. 1. 2.
LogManager에서 한국어(한글) text 안보일 때 (Win10) 제어판 >> 국가별설정 >> 시스템 로케일 (Change System Locale) 한국어 또는 Korea로 변경 2023. 10. 13.
Considerations when transitioning from PLC-controlled equipment to PC-based control. When transitioning from a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controlled device to a PC-based control system, several considerations come into play. ✔ General Considerations: Hardware Compatibility: Ensure the communication interfaces and protocols between the PLC and PC are compatible. Depending on your needs, you might require the appropriate communication cards, adapters, and in some cases, c.. 2023. 10. 6.
자동화 장비의 시퀀스 디버깅의 핵심은 시나리오이다. ✔ 자동화 장비의 시퀀스 디버깅: 문제 발생의 조건 시퀀스 파악 자동화 장비는 제조업에서부터 의료, 물류, 서비스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수많은 작동 시퀀스와 변수에 의해 제어되며, 때로는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때,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의 시퀀스, 즉 '시나리오'를 철저히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시나리오: 조건의 시퀀스 시나리오는 일련의 조건과 상황, 그리고 그들이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순서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자동화 장비가 특정 작업 중에 오류를 발생시킨다면, 그 오류가 발생하기 직전의 모든 조건과 상황, 그리고 각각의 시퀀스 간의 현재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2023. 10. 4.
PLC 제어 장비를 PC 제어로 개발할 때 고려할 점 PLC(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 제어 장비를 PC 기반으로 제어하려 할 때 여러 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여기 일부를 나열해 드리겠습니다 ​ ​ ✔ 일반적인 고려사항 ​ 하드웨어 호환성: PLC와 PC 간의 통신 인터페이스와 프로토콜을 확인하세요. 적절한 통신 카드나 어댑터, 그리고 필요한 경우 변환기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호환성: PLC의 프로토콜과 PC의 제어 소프트웨어 간의 호환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OPC 서버와 같은 중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통신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응답 시간: PC 제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PLC보다 높은 운영 체제 오버헤드를 가지기 때문에 실시간 처리에 대한 응답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안정성: PLC는 일반적으로 고장률이 낮고 신뢰성이 높.. 2023. 9. 28.
Collaborative Innovation between XMachineStudio and Movensys' WMX3 SDK: Exciting News on DIO & Motor Control Driver Development! Hello everyone! Today, I'd like to share some exhilarating updates on motion control via XMachineStudio. First, let's delve into Movensys' WMX3. Built upon a proprietary technological architecture known as Moventecture, the WMX3 solution enables advanced motion control directly on a Windows PC using purely software mechanisms. This monumental innovation simplifies the historically complicated is.. 2023. 9. 13.
XMachineStudio와 모벤시스 WMX3 SDK의 혁신적인 협업: DIO 및 Motor 제어용 Driver 개발 소식!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XMachineStudio를 통한 모션 제어에 관한 흥미롭고 중요한 업데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모벤시스의 WMX3에 대해 알아봅시다. WMX3는 Moventecture(모벤텍처)라는 독자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으로, 순수 소프트웨어만을 이용해 Windows PC에서의 고급 모션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기존의 복잡한 하드웨어 컨트롤러와 그에 따른 복잡한 배선 문제를 크게 간소화시켜, 단일 PC에서 다양한 모션 제어를 실현하게 만들었습니다. Movensys Movensys is an IT company providing total motion control solutions. movensys.com 그리고 여기서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 2023. 9. 13.
닷넷/C#/WPF 개발자를 채용합니다 (신입/경력) 채용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recruit@ict-lab.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C#/WPF 개발자 지원서 접수 ( 사람인 ) 2023. 9. 10.
The sequence for developing a PC-based automation equipment control program (18 steps) I will explain in order the basic development process for developing PC-based equipment control software. Although I have explained in general order, if there are multiple developers, some steps can be developed simultaneously or in advance, regardless of the order. The following contents should be considered as a rough order, and it is recommended to apply it appropriately to the development ac.. 2023. 9. 1.
BECKHOFF의 경쟁력 Beckhoff Automation은 자동화 및 제어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경쟁력은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혁신: Beckhoff는 항상 최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며,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은 고객이 그들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품질: Beckhoff 제품은 높은 품질의 제조 및 설계 프로세스를 거쳐 만들어진다. 이러한 품질의 확보는 제품의 내구성, 신뢰성, 그리고 성능을 보장합니다. 종합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Beckhoff는 자동화 시스템, PC 제어 기술, 드라이브 기술 등과 같은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고객이 그들의 요구사항과 예산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2023. 8. 31.
자동화 장비 PLC 제어의 단점 PLC는 오랫동안 자동화 장비 제어를 위해 사용되어 왔고 , 지금도 산업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화 장비 제어기이지만 전통적인 PLC 제어기나 개발 방식은 몇가지 단점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복잡한 제어를 하기 어려운 구조 (래더 다이어그램)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는 주로 래더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밍된다. 래더 다이어그램은 전기 회로도를 기반으로 한 시각적 프로그래밍 방법이다. 이는 간단한 제어 작업에 적합하지만, 복잡한 제어 로직을 구현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 ​ 제어 축 수에 따라 추가적인 HW 모듈 필요 PLC는 제어할 축의 수가 많아질수록 추가적인 하드웨어 모듈이 필요하다. 이는 비용과 설치 공간을 증가시킨다. ​ ​ 제한된 기능으로 복.. 2023. 8. 28.
C++,C# 같은 범용 개발 언어를 이용한 PC제어의 단점 PC기반 자동화 장비를 제어할 때 대뿐 C++ , C# 같은 범용 개발 언어와 Visual Studio로 개발 작업을 하고 있지만 , 사실 범용 언어를 이용한 자동화 장비 제어는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이 있다. 또한 이러한 문제점들로 인해 장비를 개발하고 제작하는 기업들은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채용하고 관리하는데 커다란 어려움에 처해 있다. ​ 경험있는 숙련된 개발자가 필요 C++와 C#은 높은 수준의 추상화와 복잡한 구조를 가진 언어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언어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상당한 경험과 지식이 필요하다. 이는 개발자의 학습 곡선이 높고, 초보자에게는 특히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개발팀에 경험있는 숙련된 개발자가 필요하다. 개발 기간이 오래 걸림 C++와 C#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 2023. 8. 27.
자동화 장비 제어를 PLC로 해야하나 PC로 해야하나? 자동화 장비를 만들어야 하는데, 어떤 제어기로 개발을 해야 할까요? PLC제어와 PC 제어의 논쟁은 항상 뜨거운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논쟁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제대로 PLC제어와 PC제어를 잘 모르고 하는 소리가 많은데요 , 이것은 어떤 사람이라도 모든 자동화 장비를 경험해 볼 수가 없기 때문에, 단지 자신이 일하고 경험했던 라인, 공장 , 회사의 제한된 경험을 가지고 일반화하여 얘기하기 때문입니다. PLC로만 제어하는 라인에서 10년 이상 일했던 개발자라면 장비 제어는 당연히 PLC로 해야지 , 안정성도 떨어지고 버그도 많은 PC로 어떻게 제어를 하냐 할테고, 반도체 라인에서 PC제어만 10년 이상 개발하던 제어 담당자는 자동화 장비는 PC로 제어해야지 통신도 잘 못하고 대용량 데이터 저장도 잘 안.. 2023. 8. 26.
자동화 장비 개발자의 제어 개발 업무량 비교 (일반 개발자 vs XMachineStudio 개발자) 제어 장비 자동화: 일반 개발자 vs XMachineStudio 개발자 제어 장비의 자동화 개발은 꽤 복잡한 프로세스를 요구합니다. 그런데 XMachineStudio를 사용하면 이 과정이 얼마나 간편해지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C++, C# 개발자의 업무량: 시퀀스 및 커스텀 GUI 개발: 자동화 장비의 주요 기능을 구현하는 부분입니다. 로그 툴 개발: 시스템 동작 로그를 기록하고 분석하기 위한 도구를 개발합니다. Device 통신개발: 다양한 기기와의 연동 및 통신 로직을 개발합니다. MOTION 및 DIO Lib 개발: 모션 제어와 Digital I/O 제어에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개발합니다. 데이터구조, JobFile구조, 에러 처리구조 개발: 시스템 구조와 에러 처리를 위한 로직과 데이터 구.. 2023. 8. 17.
가성비 개발: 초기 개발 목표와 중요한 고려 사항 초기 개발 단계에서는 사용자 편의성을 50% 만족시킬 목표로 꼭 필요한 기능만 빠르게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50% 만족도를 위한 개발은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80%까지 개발 가성비는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100% 완벽한 기능을 목표로 개발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너무 많고 난이도 높은 기능 개발 이슈로 인해 시작도 못함 (예: Designer) 📌 개발 기간이 너무 길어짐 (예: XScript에 모든 문법을 지원하려 했다면?) 📌 개발이 될 때까지 사용자는 불편한 상태에 방치 (예: VisionTool 편집기) 📌 사용자의 피드백 없이 개발자 혼자만의 생각으로 전혀 편리하지 않은 기능으로 개발 📌 .. 2023.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