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산 CAD 소프트웨어 캐디안

by ictlab 2009. 11. 27.

회사 엘리베이터에서 LCD 광고로만 잠깐 봤었는데
국산 CAD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쓸만하다면 가격대비 정말 획기적일 텐데.. 그리 알려지지 않은 이유가 있을까.
아무튼 이런 패키지소프트웨어를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은
소프트웨어 회사 입장에서 부러운 일입니다.
 


 
오토데스크 오토캐드의 dwg, dxf, dwf 파일의 읽기, 저장, 편집, 출력이 가능한 토종캐드
다중 문서 환경 지원 - Multiple Document Interface (MDI)
CADian 2008은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고도 단일 세션에서 원하는 도면 을 무제한으로 오픈 하여 설계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Open 대화상자에서 파일들을 선택하여 열거나, Windows 탐색기에서 CADian으로 도면을끌어 놓음으로써 동시에 여러 도면을 열 수 있어 작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중으로 열려 있는 도면들 중에서 원하는 영역의 일부를 다른 도면으로 복사, 붙여넣기, 자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CADian Explorer를 이용한 효과적인 도면관리
윈도우 탐색기(Window explorer)와 유사한 인터페이스인 CADian explorer 를 사용하면 도면에 설정된 레이어, 라인타입, 문자 스타일, 블록, 뷰, 좌표계(UCS) 등을 신속하게 찾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열려진 도면들에서 원하는 구성요소를 선택하여 다른 도면으로 복사, 이동을 하거나 현재 도면에 서 필요 없는 엔티티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도면에 작성된 블록 형태의 미리보기 기능
현재 열려진 도면에 블록이 생성되어 있으면 CADian explorer에서는 블록의 형태를 미리 보여주고 블록의 종류가 몇 개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정확한 도면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AutoCAD와 동일한 Command line 사용
CADian 2008은 CAD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Command line을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이 Command line 을 이용해 AutoCAD에서 사용했던명령어와 수 천 가지의 AutoLISP, ADS, VBA로 만들어진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Dian 환경을 시각적으로 사용자화
CADian은 AutoCAD 메뉴(MNU), 다이얼로그 박스(DCL), 스크립트(SCR), 심볼 라이브러리를 지원 하므로 지금까지 사용해 오던 AutoCAD 환경을 CADian에서 쉽게 변환할 수 있어, 여러분이 친숙한 환경 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합니다. 설계자가 작업하기 편리하게 CADian 2004의 메뉴, 기능키, 명령어 단축키 를 몇 번의 마우스 조작으로 재 정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ActiveX를 지원합니다.





원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