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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객체지향 설계의 원칙 SOLID

by ictlab 2009. 10. 9.

이제는 디자인패턴이나 객체지향원칙 이론들을 좀더  열심히 봐야할때도 된것 같다

[ 써니님의 블로그 글 ]
OOP - SOLID 원칙과 원리를 학습하는 자세 (http://sunnykwak.egloos.com/4419599 )

아래 링크는 써니님의 블로그 내용에 있는 관련 링크이다. 바로가기 쉽도록 여기에도 연결하였다.

 객체지향 SW 설계의 원칙( http://naiades.tistory.com/69 )

개발자의 초식, 디자인 패턴「그러나…」

SRP(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의 원칙http://www.zdnet.co.kr/builder/dev/modeling/0,39031637,39135552,00.htm


OCP(Open-Closed Principle) : 개방-폐쇄 원칙http://www.zdnet.co.kr/builder/dev/modeling/0,39031637,39134727,00.htm

ISP(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 인터페이스 격리 원칙http://www.zdnet.co.kr/builder/dev/modeling/0,39031637,39139151,00.htm

LSP(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리스코프 교체 원칙

DIP(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 의존 관계 역전 원칙http://www.zdnet.co.kr/builder/dev/modeling/0,39031637,39137043,0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