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칵테일 대표이사가 2010년 지원자 분들께


http://blog.blogcocktail.com/?page_id=1724


블로그칵테일이라는 회사의 대표가 2010년 채용 지원자들에게 남기는 글이 인상적이어서
링크를 걸어봅니다.

이글을 보고 나니 우리 나라에도
SI 인력 파견하는 쓰레기 업체가 아닌
제대로 된 소프트웨어 회사가 하나 둘씩 성장해 갈 수 있을것 같다는 희망이 보입니다.


가장 인상에 남는 구절로 우리 회사의 기존 직원이나 신규 입사할 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내용을 발췌해 봅니다.

1. 스스로 할 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일부 본부나 팀 또는 업무는 예외인 경우가 있겠지만 대부분은 스스로 생각하며 스스로 할 일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이 역할을 주지 않습니다.

예제 사례: ” 청소부 아주머니께서는 1층과 2층의 바닥은 꼭 빗자루와 걸레질을 1일 3회 이상 실시하셔야 하며, 매일 2회 이상은 바닥에 떨어진 이물질, 쓰레기들을 치우셔야 하며, 비나 눈이 오는 날에는 바닥에 매트와 우산통을 설치하셔야 하며, 비나 눈이 그친 이후에는 빠르게 그것들을 정리하셔야 합니다. “

블로그칵테일의 경우: “청소부 아주머니께서는 우리의 건물이 우리 건물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행복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것이 “더 좋다. 나쁘다”를 구분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블로그칵테일에서는 주로 대부분의 업무들은 후자와 같이 업무 보다는 되도록이면 역할을 주고 있으며, 그 역할에 따른 스스로 할 일들은 스스로 찾아서, 만들어가셔야 합니다.

스스로 할 일을 찾고 만들 수 없는 분은 적응하기 어려운 회사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