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

내년부더 C++빌더는 구버전에서 업그레이드가 안된답니다.

by ictlab 2009. 10. 25.
데브기어 블로그에 구버전(2005비전이하) 업그레드 판매를 내년부터 중단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참 이전 버전까지 업그레이드를 계속 다 해주다 보면
관리도 힘들고 정식 인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은 라이센스도 나타날테고 회사 입장에서는 손해가되겠지요. 일단 회사라는 존재는 이익추구가 기본  목적인것이니까요

그리고 이 정책으로 인해 구버전의 라이센스 보유업체들은 올해안에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드를 진행해야하는 필요성도 커질것 같습니다.

즉 이번 정책은 라이센스 관리, 유지보수의 단순화, 기존 구버전 보유자들의 최신 업그레드 유도 등의 목적인 있는것 같습니다.

원문을 보면 링크된 문서가 있긴 한데.. 다 읽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우리 회사는 C++빌더2010으로 업그레드 다 했으니까요. ^^


원문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겠지만, Delphi나 C++Builder의 구버전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상위 버전을 구입할 때 업그레이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elphi 5, Delphi 2007, C++Builder 6, C++Builder 2009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Delphi 2010이나 C++Builder 2010 버전을 구입할 때 일반적인 신규 사용자용(New User)이 아닌 업그레이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죠.
그런데 이런 구버전 업그레이드 할인 혜택에서, 2005 버전 이하에 대한 할인 혜택이 올해 연말, 즉 2009년 12월 31일자로 없어집니다. 즉, 내년 1월 1일부터는 Delphi 2005, 7, 6, 5 이하, C++Builder 6, 5 이하 버전을 사용하던 개발자들은 더 이상 업그레이드 할인 제품을 구입할 수 없게 되고, 처음 개발툴을 구입하는 사용자와 동일한 신규 사용자용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하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