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MachineStudio

XMachineStudio와 모벤시스 WMX3 SDK의 혁신적인 협업: DIO 및 Motor 제어용 Driver 개발 소식!

by ictlab 2023. 9. 1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XMachineStudio를 통한 모션 제어에 관한 흥미롭고 중요한 업데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모벤시스의 WMX3에 대해 알아봅시다. WMX3는 Moventecture(모벤텍처)라는 독자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으로, 순수 소프트웨어만을 이용해 Windows PC에서의 고급 모션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기존의 복잡한 하드웨어 컨트롤러와 그에 따른 복잡한 배선 문제를 크게 간소화시켜, 단일 PC에서 다양한 모션 제어를 실현하게 만들었습니다.

https://movensys.com/

 

Movensys

Movensys is an IT company providing total motion control solutions.

movensys.com


그리고 여기서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C, C++, C#, VB, Python 등)와 도구를 지원하여 개발의 유연성을 극대화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들은 원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제어 스레드를 설정하고 최적화된 제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WMX3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XMachineStudio에서는 WMX3 SDK를 활용한 DIO 및 Motor 제어용 Driver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존의 XMachineStudio 플랫폼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확장시키는 이 드라이버는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습니다. 성공적인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곧 여러분들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로써 XMachineStudio는 아진엑스텍의 펄스타입, 네트워크타입, 이더캣 마스터를 시작으로 수 많은 모션 제어 컨트롤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어 나가고 있습니다. 

XMachineStudio와 모벤시스의 이러한 협업은 모션 제어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연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진보된 기술과 함께 여러분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주목하시면서, 이 흥미로운 기술의 진화를 지켜봐 주세요!

 

 

 

📌 XMachineStudio에서 movensys WMX3를 이용한 모터의 고속 반복 동작 테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JBapcIe1ZYE